BMW 엔듀로 모터사이클 ‘뉴 F800 GS 어드벤쳐’ 출시

  

지면보기바로가기

BMW의 모터사이클 부분인 BMW모토라드가 온·오프로드 엔듀로 모터사이클 ‘뉴 F800 GS 어드벤쳐’를 출시했다.

F800 GS 어드벤쳐는 798cc 수랭식 2기통 직렬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85마력과 최대토크 8.47㎏·m의 힘을 발휘한다. 연료탱크는 기존보다 늘어난 24ℓ로 주행거리가 약 120㎞ 더 늘어나 한번 주유로 총 500㎞를 달릴 수 있다.

또한, ABS가 기본 장착됐고 엔듀로 패키지에는 ASC와 ESA 등 안전주행시스템과 히팅그립, 온보드컴퓨터, LED방향지시등을 비롯한 안전·편의 장비가 장착됐다.

기존 F800 GS 보다 좀 더 남성적인 디자인 요소가 가미됐다. 시트도 새롭게 디자인했고 윈드스크린과 발 지지대, 손 보호대가 더욱 넓어졌다. 브레이크 레버의 강성도 높아졌고 엔진보호대와 수납함 걸이 기능을 하는 패니어랙 등 투어링에 필요한 장비도 기본 장착됐다.

BMW 뉴 F800 GS 어드벤쳐의 가격은 1969만원이며 금융 프로그램을 이용할 경우 선납금 50%를 내고 30%를 유예상환할 경우 월 14만1968원을 납부하는 조건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다일 기자 auto@segye.com

  • 댓글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 POLL
영국에서 '인공 소고기'로 만든 햄버거가 처음 대중에 공개됐습니다. 인공 소고기로 기존 육류를 대체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여러분은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육류 소비 과해, 상용화 찬성한다.
부작용 우려돼, 상용화 반대한다.
모르겠다.